월정사, 문학 청소년과 동계올림픽 선수단을 위한 명상캠프 개최
- 온라인 누적 시청자 4억명, 축구 스타 손흥민보다 더 높은 연봉 제안 거절,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고위험 고수익)’, ‘트래시 토크’를 하지 않는 수준 높은 매너, 광화문 광장을 메운 15,000관중과 팬들의 ‘선행 릴레이’.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월즈)에서 우승한 팀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이상혁을 두고 하는 말이다. 중국 팬들이 반드시 우승하리라 믿었던 자국의 JDC가 준결승에서 T1에 패했음에도 142만명의 중국인들로부터 평점 9.1점을 부여받은 그를 두고, 게임계는 ‘페이커가 일인자인 것은 축복’이라고 한다(시사인 847호 표지 기사).
- 이러한 페이커의 힘은 어디서 나온 것일까? 이상혁은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명상’이라고 소개하며 직접 명상법을 시연했다(KBS 더 드리머). 평소 독서와 명상을 즐기는 그는 지난 11월 19일 월즈 우승 뒤 가진 인터뷰에서 “유튜브나 틱톡을 보며 쓸데없는 시간을 많이 보냈다. 내년에는 나도 끊으려 노력할 테니 모두 함께 파이팅하자”라는 소감을 밝혔다(시사인 847호).
- 명상 치유 문화의 성지 월정사(주지 퇴우 정념스님)와 사단법인 문수청소년회(이사장 해공스님)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세계 청소년 명상캠프의 마지막 과정이 오대산 자연명상마을(OMV) 일원에서 열린다. 12.15.(금) ~ 17.(일)에는 소설가 조정래 선생님의 특강이 포함된 “문학 청소년들을 위한 명상캠프”가, 12.22.(금) ~ 23.(토)에는 2024 동계 청소년 올림픽 컬링·바이애슬론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특별 명상 프로그램이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