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본사 월정사(주지 정념 스님)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024세계청소년명상경험플랫폼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오늘부터 명상1일”을 월정사와 오대산자연명상마을(OMV)에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문수청소년회(이사장 해공 스님)와 우든피시재단(이사장 이파 스님), 문화기획사 카스탈리아(대표 장은정) 공동주관으로 진행했다.
‘오늘부터 명상1일’은 여름방학을 맞아 세계 각국에서 유학 중 귀국한 청소년들과 국내 국제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2박 3일간 자체 프로그램 외에도 지난 1일부터 월정사에서 진행하는 ‘2024 월정사-우든피시 글로벌 명상수행 프로그램’에 참여해 세계 22개국 청소년, 청년들과 명상과 차담 발우공양 문화체험엑티버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 마지막날인 17일 오전에는 명상을 주제로 한 “제1회 문수 청소년글로벌리더 영어스피치 콘테스트”를 월정사 대법륜전에서 가졌다. 대한불교조계종과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진행된 영어말하기 대회는 행사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문수청소년회 상임이사 월엄 스님은 개회사에서 “배움의 자세로 읽기와 듣기가 위주였던 과거 세대와 다르게 이제는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고 세상을 선도할 미래세대들에게 영어 말하기는 이제 필수”라고 취지를 밝혔다.
출처 : 불교닷컴(http://www.bulkyo21.com)

제1회 문수청소년 글로벌리더 영어스피치 콘테스트에 참가한 참가자들 모습